About the Department 학과소개

전공소개

HOTEL AND CONVENTION MANAGEMENT MAJOR

실무 능력과 이론을 겸비한 호텔·MICE분야의 글로벌 인재 양성

호텔 · 컨벤션경영학과는
호텔연회 및 F&B실습, 조리실습을 통하여 호텔운영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호텔리어를 양성하는데 선구적인 역할을 하며, 컨벤션산업의 이론 및 체계적인 현장실습을 통하여 컨벤션산업 인재들의 능력을 배양시키고 있습니다.

본 전공에서는 이를 위해
첫째, 호텔∙컨벤션경영분야의 제이론 및 방법에 대한 지식과 이에 바탕을 둔 실습 및 사례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둘째, 호텔 · 컨벤션산업에서 요구되는 고객지향적인 서비스개념과 타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문화교육을 강조하며,
셋째, 국제화 시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외국어와 컴퓨터 활용 능력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취업 및 활동 상세보기

글로벌 호텔 · 컨벤션산업의 리더를 배출하기 위해서 동의대학교 호텔·컨벤션학과에서는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첫째, 본 전공은 국내외 유명 대학 출신의 우수한 전임교수들로 구성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롯데 시그니엘, 힐튼호텔, 파크하얏트, 그랜드조선호텔, 파라다이스 호텔, 리컨벤션, 루덴스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최고의 호텔·컨벤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실무 강사진들이 실무와 관련된 강의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둘째, 다양한 국내외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주,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태국 대학들과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싱가폴 및 일본 등의 전 세계 호텔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인턴십 및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셋째, 풍부한 현장학습 기회를 제공합니다. 국내 유명 호텔 및 컨벤션 센터 시찰 및 현장실습뿐만 아니라 해외 호텔 및 컨벤션 시설을 견학하고 현장학습을 실시합니다.
넷째, 이론과 실무가 조화를 이루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론 수업뿐만 아니라 최고 시설의 호텔연회실습실, 호텔조리실습실, 호텔컨벤션홀, IT실습실, 카지노 실습실 등을 활용하여 실용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호텔 · 컨벤션경영학과는 아래와 같은 졸업5품 인증제도를 통해 학생들이 졸업하기 전에 학과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